[강원의 사계]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찾아가는 강원의 사계」 도내 클래식 전문예술단체 대상 공연 지원사업 공모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찾아가는 강원의 사계」 도내 클래식 전문예술단체 대상 공연 지원사업 공모

□ (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은 도내 전문예술단체의 역량 강화 도모와 도내 공연장 활성화 추진을 위해 ‘찾아가는 강원의 사계’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 ‘강원의 사계’는 2018년 겨울 첫선을 보였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기획공연으로 진행해왔다.
특히 지난 2020년 ‘강원의 사계 <여름>’은 코로나19로 예술 활동이 어려워진 도내 예술단체를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린 30개의 예술단체를 선정하였다.

□ 올해 추진되는 ‘찾아가는 강원의 사계’는 기존 ‘강원의 사계 <여름>’ 사업의 연속으로, 도내 클래식 전문예술단체의 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가 목적이다.
클래식 음악 분야의 도내 전문예술단체들은 앙상블과 오케스트라 등 2개의 유형으로 구분하여 지원할 수 있다. 공고 기간은 5월 6일부터 오는 21일까지이며, 20일과 21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 선정된 예술단체는 도내 공연장을 활용한 전문성이 특화된 클래식 음악 공연을 개최하며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에서는 공연장 지원 및 워크숍, 성과공유회를 통한 전문단체의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 평창대관령음악제 박혜영 운영실장은 「‘찾아가는 강원의 사계’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공연예술계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지역민들께는 도내 실력 있는 클래식 단체들의 음악으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 및 평창대관령음악제 홈페이지(mpy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033-240-1362)로 문의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 운영기획팀 이주혜 사원(☎ 033-240-1362)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제18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찾아가는 강원의 사계 공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