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2025 대관령아카데미] 직업 진로 특강, 공연영상화 전문 PD 성유진 초청

  • 등록일 : 2025.10.31
  • 조회 : 25

강원문화재단, 2025 대관령아카데미 직업 진로 특강” 개최

 

·공연영상화 전문 PD 성유진 초청, “음악 전공자의 창업 과정과 공연영상 제작의 세계

·음악 전공 강사진이 들려주는 예술 현장의 진로 이야기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에서는 2025 대관령아카데미 연중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음악 전공자들을 위한 <직업 진로 특강>을 운영 중이다. 하반기 특강에는 공연영상화 전문 성유진 PD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 박혜영 실장이 강릉원주대학교와 강원대학교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첫 번째 특강은 공연영상화 전문 PD이자 영상 프로덕션 씨콘박스(CCONBOX) 대표인 성유진 PD의 강연으로 113() 오후 1, 강릉원주대학교 예술1호관 하슬라홀에서 열린다. 성유진 PD는 클래식 작곡 전공자로, 방송사와 예술의전당 공연영상화 사업 PD 등을 거쳐 현재 클래식 및 예술 공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서울시향,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조성진, 임윤찬, 김선욱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제작해 왔으며, 클래식 공연 영상화 분야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음악 전공자의 창업 과정과 공연영상 제작의 세계를 주제로 예술과 기술, 미디어가 결합된 공연 영상 콘텐츠 분야로의 진출 과정과 창업 노하우, 그리고 예술기획 현장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원 지역의 음악 전공 학생들이 예술 현장에서의 진로 선택과 전문성 확장의 방향을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하반기 초청 강사진은 음악을 전공한 전문가들로(성유진 PD -클래식 작곡 전공, 박혜영 실장-피아노 전공), 클래식 음악계의 다양한 현장에서 쌓은 실제 경험을 토대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음악대학 학생들의 높은 공감과 관심이 기대된다. 전공자로서의 예술적 감수성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강사진이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음악 전공 학생들이 보다 현실적이고 폭넓은 진로 비전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관령음악제운영실은 도내 예술 전공자들이 자신이 가진 전문성을 다양한 예술 산업 분야로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게 현직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대관령아카데미연중 교육프로그램 <직업 진로 특강>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033-240-1365)로 하면 된다.